1. 감성 정보 기반 맞춤형 미디어콘텐츠 큐레이션 시스템 개발(2016.12)

콘텐츠 감성을 반영 하기 위해 미디어 콘텐츠를 위한 고유감성, 소셜감성, 테마감성으로 구분한 감성분류체계를 제안하고, 이를 기준으로 콘텐츠에 감성 태그를 부착하고, 로그분석을 통해 사용자 감성 프로파일링 구축, 그리고 다양한 편성 알고리즘으로 미디어콘텐츠 편성을 위한 후보 집합 을 생성 및 랭킹, 필터링의 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편성 콘텐츠를 선정

* 맞춤형 감성 큐레이션이란? : PTV의 미디어 콘텐츠를 대상으로 사용자의 취향과 감성에 기반하여 콘텐츠를 분류 및 맞춤 추천하여 개인화된 편성을 제공하는 것

 

2. 음악플랫폼 AI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에 대한 연구(2021)

인공지능 서비스는 음악플랫 폼에서 안정적으로 제공이 되고 있지만 인공지능 서비스가 음악플랫폼 소비자들에게 사용 가치가 있는 서비스는 아닌 것으로 판단

 

3. 개인맞춤형 제품추천 애플리케이션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2019)

개인맞춤형 제 품추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있어 주 효과를 나타낸 변수인 성과 유용성, 지각된 재미, 사용태도의 파악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향상시키는 것이 효과적일 것으로 파악.

 

인공지능 음성, 언어, 영상 분석/처리 전문기업  bory.io/

제휴 협력은 언제나 bory@bory.io로 연락주세요.

'AI엔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개인화 큐레이션이란 무엇인가?  (0) 2021.03.01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정보  (0) 2021.02.26
보리 AI엔진  (0) 2021.02.2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