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개인화 큐레이션에는 어떤 것일 있을까?
SK텔레콤, 음악 플랫폼 플로(FLO) |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개인화 음악 순위 "편애차트" |
지니뮤직, 초개인화 큐레이션 뮤직컬러 | 모든 음악을 333가지 컬러로 매칭, 나만의 뮤직컬러 아이덴티티를 부여하는 신개념 컬러 큐레이션을 선보임. 고객의 음악감상취향을 장르, 분위기, 감정 등 요소로 세밀하게 분석, 현재 나의 음악성향을 신비로운 음악색깔로 표현. 나만의 음악컬러는 어떤 음악을 감상하느냐에 따라 매일 매일 달라짐. |
와(WAAH) | 아기 울음소리를 분석해서 부모가 해야하는 행동을 알려줌. |
원티드 | 지인 추천 정보를 바탕으로 구인 구직 매칭 |
마플코퍼레이션, 커스텀 프린팅 플랫폼 마플 | 주문제작 인쇄에 의해서 의류, 홈데코, 폰케이스, 액세서리 등 600여가지 상품 제작 |
결국 개인화 큐레이션도 사용자의 의도를 어떻게 잘 분석해서 사용자에게 만족을 주느냐에 귀결된다.
다양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이용할 수 있지만, 결국은 사람 감정을 얼마나 잘 케어하는가에 있다.
* 커스트마이징 서비스 : 세상에 나만 가질 수 있는 제품을 제작
* 초개인화 : 실시간으로 소비자의 의도를 분석해서 고객 맞춤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하는 기술.
인공지능 음성, 언어, 영상 분석/처리 전문기업 bory.io/
bory@bory.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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